티스토리 뷰
죽은 CEO의 살아있는 아이디어.토드 부크홀츠/최지아/ 이동현 감수/김영사혼창통과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읽고 나서 선택하게 된 책입니다.
CEO들의 경영자로서의 면모를 주로 다룬 전기 형식인데요,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처럼 저를 공부하게 하는 책은 아니었고 오히려 혼창통의 실증례 같은 책으로 보였습니다. 물론 두 저자는 전혀 상관이 없지만요.
사실 이런 식의 책은 제법 많기 때문에(전기니까요)책을 한번 읽고 나서 다시 읽을 일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읽는 순간만큼은 흥미진진하고 즐거웠습니다. 부크홀츠 씨의 입담 역시 노리치씨에절대뒤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존경스러운 사람을 꼽는다면뱅크오브어메리카의 지아니니, 가장 놀라운 사람을 꼽는다면 데이비드 사노프가 될 것 같습니다.20세기 초의 잡스는 바로 사노프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누군가의 말이 떠오릅니다.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아주 작은 가게지만, 스스로 운영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생각해 봅니다. 나는 어떤 CEO인가, 그리고 나는 어떤 CEO가 되고 싶은가?
위대한 리더들의 뜨거운 열정과 경영의 지혜를 전하는 책이다. 이 책은 세계 최고의 세일즈맨 토마스 왓슨에서 마케팅의 귀재이자 품질관리의 독종 에스티 로더, 전 세계에 황금아치를 세운 햄버거 제왕 레이 크록까지 의미 있는 업적들을 남긴 경영인들을 깊이 있는 통찰과 혁신적인 시각으로 재조명해보고 있는 책이다.
15년 동안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경제학 필독서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의 저자 토드 부크홀츠는 9인의 리더들의 성장과정부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까지 전 과정을 통해 자신의 주머니를 채우기보다, 일과 회사에 헌신한 그들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경영철학과 리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아니니(뱅크 오브 아메리카), 토마스 왓슨 부자(IBM), 메리 케이 애쉬(메리 케이 코스매틱), 에스티 로더(에스티 로더), 데이비드 사르노프(RCA), 레이 크록(맥도널드), 아키오 모리타(소니), 샘 월튼(월마트), 월트 디즈니(디즈니)와 같이 글로벌 기업의 초석을 놓은 이들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탐구하고 있으며 위대한 혁신가였던 CEO들을 통해 자신의 창조적 아이디어를 어떻게 구체화시켰는지, 경쟁자들과 어떻게 싸웠는지, 정상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을 공개한다.
지금까지 계속 되는 혜안과 핵심 가치를 제시한 리더들의 이야기를 통해 수십 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변함없이 소중한 그들의 철학과 가르침을 접하고 글로벌 리더십 기준이란 어떠한 것인지에 대하여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감수의 말 | 경영자의 소중한 원형을 만나다
머리말 | 비즈니스 역사를 관통하는 경영의 찬란한 유산
1. 시민의 편에 선 은행업계의 전사_아마데오 피터 지아니니
부지런한 아이 | 은행업으로 틈새시장을 파고들다 | 지아니니의 새로운 아이디어
2. 세계 최고의 세일즈 거인_토머스 왓슨 시니어와 주니어
촌뜨기 톰 시니어의 변신 | 멘토에게 배운 최고의 교훈, 고객의 입장에 서라 | 유인장치를 찾아라 | 위법의 기술 | 새로운 출발 | 고기분쇄기에서 IBM으로 | 무한대로 그리고 그 너머로 | 토머스 J. 왓슨 주니어의 등장 | 새로운 IBM의 역사가 시작되다 | 아버지 없는 삶 | 테크놀로지 제왕의 퇴장
2.5.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차대조표_메리 케이 애시와 에스티 로더
3. 동기부여의 힘을 증명한 핑크 리더십_메리 케이 애시
대걸레에서 마스카라로 | 메리 케이의 비밀 레시피 | 영업 인력을 제대로 파악하라 | 손실 리스크를 줄여라∥아주 특별한 선물, 핑크색 캐딜락∥힘겨웠던 순간들 | 인구통계학의 흐름을 타고 | 마지막 인사
4. 마케팅의 귀재이자 품질 관리의 독종_에스티 로더
솜씨 좋은 거래 수완 | 에스티에게서 배운 교훈 | 혁신과 사회 경제의 상관관계 | 흰색 진주와 흰색 연미복, 그리고 힙합 | 당신의 표정은 어떻습니까?
5. 텔레비전으로 전 세계인의 삶을 바꾼 승부사_데이비드 사르노프
작은 소년의 성공신화 | 타이타닉 호의 침몰과 영웅의 탄생 | 예언과 수익의 관계 | 무선 방송의 탄생 | 우리의 고객은 전 세계인 | 신의 선물에서 특허로 | 소리로 브랜드를 확장하다 | 대공황과 싸우다 | 텔레비전이라는 블루오션을 발견하다 | 진짜 전쟁터에 뛰어들다 | 네모난 상자에 뜬 무지개 | 전보 소년의 마지막 나날들
6. 전 세계 황금아치의 영원한 신화_레이 크록
자유가 아니면 죽음을 | 길거리의 제왕 | 작은 종이컵에서 배운 교훈: 고객처럼 생각하라 | 컵을 팔지 말고 컵에 담긴 셰이크를 팔아라 | 시험대에 오른 크록의 용기 | 맥도날드 형제를 만나다 | 엉성하기 짝이 없는 거래 | 황금아치를 빛나게 한 아이디어 | 로날드의 탄생과 각인의 효과 | 달콤한 크리스피크림의 몰락 | 부유하지만 검소했던 보통 사람
7. 소리로 세계를 재패한 글로벌리스트_아키오 모리타
동서양 문화의 절묘한 조합 | 부품 조립원에서 열추적 무기 연구원으로 | 전쟁에서 맺은 인연 | 평화가 찾아들다 | 지붕이 새는 초라한 사무실 생활 | 독립의 날 | 아키오, 소비자에 대해 배우다 | 포켓용 라디오의 탄생 | 이름이 곧 브랜드 | 직접 현장에 뛰어들어라 | 멘토를 찾아라 | 인간은 왜 걷는 법을 배웠는가 | 소니는 다시 올라설 수 있을까? | 과학기술에 대한 모리타의 신념
8. 상상의 한계를 뛰어넘은 불멸의 창조자_월트 디즈니
무대를 갈망하는 소년 | 토끼의 흥망성쇠 | 오스왈드에서 미키까지 | 이제 광고시간입니다 | 미키마우스 집으로의 행군 | 애너하임에서 부활하다 | CEO는 속물이 되어서는 안 된다 | 디즈니랜드와 소비자 잉여 | AOL과 타임워너의 무기력증에 대한 고찰 |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한 성인
9. 1달러를 아껴 억만 달러로 만든 혁신의 리더_샘 월튼
다재다능한 아이, 샘 | 첫 번째 도전 | 경쟁상대를 훤히 꿰뚫어라 | 벤톤빌에서의 도약 | 월마트 일어서다 | 테크노 소매업체 | 월튼 스타일 | 쇼핑은 스포츠다 | 배 한 척 없는 크루즈 사업? | 사람들이 크루즈를 즐기게 하라
맺음말 | 앞에 놓인 평평한 길은 없다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 20세기 아날로그가 이야기하는 귀중한 교훈
참고문헌
찾아보기
- Total
- Today
- Yesterday
- 자녀 훈계법
- 삶을 위한 철학수업
- 뱃속 아기와 나누고 싶은 이야기 태담
- [대여] 천 명의 눈 속에는 천 개의 세상이 있다
- 영국민의 교회사
- Dog Man #2 : Dog Man Unleashed
- The Alchemist (Plus)
- 이럴 땐 쓸쓸해도 돼
- 돈은 발이 넷 달린 짐승
- [고화질] 명탐정 코난 12
- 딴짓의 재발견 세트
- 인어의 노래
- 잠자기 싫은 아기 토끼
- 열혈강호 6
- 제3의 디지털 혁명 컨버전스의 최전선
- 완자 초등과학 4-2 (2017년용)
- 커피 한잔 할까요? 1~8권 박스 세트
- 그래서 이런 고사성어가 생겼대요
- Harry Potter and the Cursed Child - Part I & II (영국판)
- 잘못된 초대
- Amos & Boris
- 야누슈 코르착의 아이들
- 인간의 굴레에서 1
-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8
- 마카오 셀프트래블
- 브레이크아웃 네이션
- 변경의 팔라딘 1
- 의천도룡기 3권
- 악녀의 세계사
- [고화질세트] 줄무늬 고양이 코우메 (총10권/미완결)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