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문제 1 장 보수적인 투자의 첫 번째 영역: 생산, 마케팅, 연구개발, 재무 역량의 탁월함제 2 장 보수적인 투자의 투 번째 영역: 인적 요소제 3 장 보수적인 투자의 세 번째 영역: 기업 활동의 본질적인 성격제 4 장 보수적인 투자의 네 번째 영역: 주가를 결정짓는 요소제 5 장 네 번째 영역에 대한 부연: 증권가의 세 가지 평가제 6 장 네 번째 영역에 대한 추가 부연: 주가와 펀더멘털제 2 부 나의 투자 철학제 1 장 투자 철학의 기원제 2 장 실수로부터 배우다제 3 장 투자 철학의 성숙제 4 장 시장은 효율적인가?제 5 장 장래성 있는 기업을 평가하는 핵심 요소주가는 어떻게 결정되어지는가? 에 대한 명확한 내용을 공부할수가 있었고,내 투자철학을 다시한번 점검해보는 계기를 주는 책이었다..
이 책은 필립 피셔의 3부작 가운데 뒤에 출간된 두 권의 책을 함께 묶은 것이다. 이 책은 앞서 1958년에 초판에 출간돼 월스트리트의 투자 흐름을 완전히 바꿔놓았다는 평가를 받은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이후 17년 만인 1975년에 나왔다.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가 피셔의 투자 이론을 풀어나간 책이라면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 는 저자의 투자 철학과 투자 이론의 정수를 짚어낸 투자 전략론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보수적인 투자자는 왜 성장주에 투자해야 하는지, 또 리스크가 가장 작은 보수적인 투자 대상 기업은 어떻게 선정해야 하는지를 직접 경험한 사례를 통해 명쾌하게 지적하고 있다. 저자는 주가가 아닌 기업을 보고 투자하라고 역설하면서 증권가의 평가가 기업의 진정한 가치인 펀더멘털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 할 때, 바로 이런 기업의 주식이 가장 보수적인, 리스크가 작은 투자대상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4 부분으로 나뉘어 있다. 첫 번째 장에서는 보수적인 주식투자에 대한 해부를, 두 번째 장에서는 약세장을 연출하는데 어느 정도 기여를 한 증권가의 오류를 분석했다. 세 번째 장에서는 보수적인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 가를 다루었고 마지막 장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주식 투자가 위험한 것으로 여기는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제 1 부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

서문
제 1 장 보수적인 투자의 첫 번째 영역: 생산, 마케팅, 연구개발, 재무 역량의 탁월함
제 2 장 보수적인 투자의 투 번째 영역: 인적 요소
제 3 장 보수적인 투자의 세 번째 영역: 기업 활동의 본질적인 성격
제 4 장 보수적인 투자의 네 번째 영역: 주가를 결정짓는 요소
제 5 장 네 번째 영역에 대한 부연: 증권가의 세 가지 평가
제 6 장 네 번째 영역에 대한 추가 부연: 주가와 펀더멘털

제 2 부 나의 투자 철학

제 1 장 투자 철학의 기원
제 2 장 실수로부터 배우다
제 3 장 투자 철학의 성숙
제 4 장 시장은 효율적인가?
제 5 장 장래성 있는 기업을 평가하는 핵심 요소

역자후기 : 찰스 다우, 벤저민 그레이엄, 필립 피셔